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대 과학과 의학이 많은 발달을 하면서도 탈모 부분은 아직도 완벽한 치료방법이 개발되지는 않은듯 하다. 남성은 주로 M자형으로 이마가 넓어지는 유전성 탈모가 많고, 여성은 정수리 부분에서 머리카락이 줄어들거나 굵기가 얇아지는 유형이 많다고 한다. 

 

검은콩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모발을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안토시아닌(항산화 물질)은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도와주어서 모발 노화를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검은콩을 먹는 방법도 있지만, 샴푸 대신 머리 감을때에 사용을 해도 좋다고 한다. 

 

모발 세정제를 화학제품 대신에 검은콩 우려낸 물로 대체하면 두피의 노폐물과 기름기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모발의 탄력과 윤기를 강화에 도움을 줄수가 있다. 다른 탈모 예방 내용을 찾아보니 오메가3 지방산이 염증제거 효과와 함께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서 좋다고 한다. 두피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노폐물이나 독소 배출도 잘되어서 두피와 모발 강화에 도움이 된다. 대부분은 두피 청결과 혈액순환에 촛점을 맞추는 것으로 생각된다. 

 



 

어성초 자소엽 녹차 등으로 만들어진 발모팩이라는 것도 한때 유행할때에 그 성분중에 염증 완화와 두피를 깨끗하게 해준다고 봤던 것으로 기억 된다. 하루에 일정 시간 정도 두피마사지를 간단하게 해주는 것도 좋다고 한다. 백회혈과 두유혈에 관해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백회혈은 머리 꼭대가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다. 두유혈은 이마 양쪽 모서리에서 두피가 시작되는 부분이라고 한다. 위치상으로 봤을때에 두유혈은 M자형 남성탈모에 더 촛점을 맞춘것으로 생각된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